가치 있는 삶

"해외직구 아마존직구 최단시간 총알배송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김찌입니다. 주말 오후 재밌게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지난번에 처음 해 봤던 아마존직구가 너무 만족스로워서 다시한번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요.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다가 오늘에서야 2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직구를 다시한것은 아니구요. 지난번에 했던 아마존직구 배송시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마존직구후에 주문내역 및 배송추적을 하기 위해 로그인후 아마존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명령"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주문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택배를 추적 및 주문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 세부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배대지 주소, 지불 방법 및 총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택배 추적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시점부터 미국 배대지까지의 배송상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지불 방법과 배대지 주소, 주문 품목 등 주문 내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이미지 클릭!!)



택배 추적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소포가 부두에 내버려져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배대지로 안전하게 도착했다는 메세지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8월 19일에 주문해서 21일에 미국 배대지로 도착한 내용입니다. 


그런데요. 여기서 주목할 점은 주문한 8월 19일이 토요일 이었다는 점입니다. 토요일 주문한 상품을 월요일에 도착시켜주는 "아마존의 총알배송 시스템"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한 내용인데요. 상품이 배대지로 입고되기 전에 배송대행업체(저의 경우 세븐존)에서 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고, 트래킹번호도 꼭 입고전에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는 결재완료후 캡처한 사진이기 때문에 입고대기, 입고완료 내역이 자세히 나와있지 않습니다만, 미국 배대지 창고에 입고 되기 전에 배송신청서를 작성해야 하고, 신청서 작성시 트래킹번호를 꼭 입력해야 한다는 점만 잊지 않으시면 됩니다(큰 이미지 클릭!)



주문 -> 미국배대지 창고 입고전 배송신청서 작성 -> 무게 측정후 입고 완료 -> 결재 완료의 과정이 끝나면 출고가 되는데요. 출고후에 국내 운송장번호가 나오면 24시간 후에 국내에서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아래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화면과 같이 24일에 국내로 배달되어 다음날인 25일 집에서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한 날이 토요일이었고, 수령한 날이 다음주 금요일이었으니 정확히 6일이 걸린건데요. 이렇게 빨라도 되는건지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일단, 주문후 결재요청이 들어왔을때 재빨리 결재를 했고, 미국 배대지 창고 입고전에 배송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무게측정과 입고완료가 활성화 되고, 결재요청이 들어왔을때도 지체없이 결재를 했구요. 판단해 보건데 첫째, 아마존과 판매자는 제가 주문한 상품을 배송지연 할 이유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착오, 지연없는 결재) 둘째, 미국 배대지에서도 지체할 만한 사항이 하나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신청서 작성, 결재 타이밍) 셋째, 우체국택배 기사님도 오배송, 지연배송 할 이유가 없었겠죠!(집 주소를 정확히 입력 했고, 부재시엔 아파트 소화전에 보관해 달라고 했거든요^^)


이번에 주문했던 아이패드 프로10.5 키보드 케이스와 화면보호필름이 비교적 저가의 제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구입했을때 보다 1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만약, 고가에 속하는 상품을 해외직구, 아마존직구로 구입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런 쇼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때 믿을 수 있는 배대지를 선정하고, 결재를 잘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만 하면 배송기간도 1주일 전후로 짧아질 것 같습니다.



2017/08/20 - [일상정보] - 처음 해 보는 아마존 직구, 생각보다 쉬웠어요

2017/09/11 - [미용정보] - 탈모 예방법 베스트 11, 이렇게만 하면 탈모걱정 없어요

2017/09/09 - [건강정보] - 스트레스 증상 원인 알아보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2017/09/03 - [건강정보] - 틱장애를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 뚜렛 증후군 알아보기

2017/08/04 - [포토샵강좌] - 포토샵CC 로 쉽게 배우는 포토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