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2020년 12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2020년 12월 천칭자리운세

사람 때문에 상처받고 사람 때문에 웃게 됩니다. 신뢰와 실망이 서로 교차하게 되어 실망이 신뢰가 되고, 신뢰가 실망이 됩니다. 뜻하지 않은 곳에서 경사를 전하면 믿었던 곳에서 실망을 하게 되니 아직 복성이 다다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잘 된 일이 있다면 다음에는 안 될 일을 걱정하고 잘 못된 일이 있다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니 이를 함께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처사가 될 것입니다.



2020년 12월 전갈자리운세

거칠고 어려운 시기지만 반대로 능력도 크게 향상되는 시기입니다. 비록 고민과 어려움이 따르겠으나 반대로 좋은 기회가 되는 달이기도 합니다. 해결을 보게 될 것이니 미리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도 좋습니다. 당장에 얻을 것은 없겠으나 후일 이를 계기로 나를 찾는 사람이 많아질 것입니다. 길성과 악성이 서로 다투는 달이니 이 달을 시작으로 50일이 지나면 악성이 뒤로 물러날 것입니다. 



2020년 12월 사수자리운세

앞서 나가면 손해이나 따라가면 얻을 것이 많겠습니다. 말을 아끼고 3자의 일에 개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달은 이루어지는 달이 아니라 준비하는 달이기 때문에 결과를 장담하면 후일 곤욕을 치르게 됩니다. 여유가 미덕이니 다툼에 말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노력 이상의 것을 요구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자존심에 상처를 받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민감하게 대처하지 말고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후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0년 12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2020년 12월 염소자리운세

노력 이상의 결과를 바라면 무모하다 하겠지만 노력한 정도는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타인에게 이야기 하기 어려운 일이 생길 것이니 이를 잘 간직하여야 합니다. 돌려서 이야기 하면 오히려 좋지 않게 돌아올 것이니 말을 아껴야 합니다. 구설을 피하면 큰 어려움은 없는 시기이니 공연히 나서지 말고 뒤를 따라가야 합니다. 진행한 일이 있다면 자신의 것을 챙기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나의 노력을 노리는 사람이 있기는 하겠지만, 주변만 잘 관리하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2020년 12월 물병자리(김찌의 별자리)운세

일한 만큼 보상이 따르는 달입니다. 부지런한 달이 되어야 하니 움직여서 얻고자 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게으름은 후회가 될 것이니 중요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이 달을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성 및 대인관계가 좋아서 원하는 만남을 이룰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져도 부족함이 없는 달이니 공연한 우려로 위축되지 말고 매사에 정진해야 할 것입니다.



2020년 12월 물고기자리운세

공과 사는 구별해야 합니다. 아무리 일이 바쁘다고 해도 각별한 친분이 있는 친구나 지인들을 만나고 챙기는 일에 소흘해서는 안됩니다. 친분관계를 유지하는 자리에서 금전적인 손해를 고집해서도 안됩니다. 잃는 것이 많다고 느껴지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당신이 얻는 것이 더 많을 것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기분전환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산이나 강가로 산책을 나가거나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서 복잡한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2020년 12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2020년 월간별자리운세 포스팅을 모두 마쳤습니다. 별자리운세에서도 그렇듯, 세상만사가 마냥 좋거나 나쁘게만 흘러가는 것은 아닙니다. 길운과 악운이 동시에 찾아온다고 해도, 악운은 잘 준비하여 불안한 마음 없이 기꺼이 수용하고자 한다면 미리 겁먹어서 불편한 생활을 초래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길운에 대해서는 과도한 기대나 들뜸을 자제하여 허황되기 쉬운 마음을 다잡고, 좋은 일이 생기면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자세가 필요할 것입니다. 즉, 어떻게 대처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길운이 악운으로, 악운이 길운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찌의 가치 있는 삶' 블로그를 방문하셔서 '별자리운세'를 봐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2021년에도 변함없이 포스팅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2020년 월간별자리운세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2020년 12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