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안녕하세요 김찌입니다. 오늘은 '태몽풀이 - 구렁이 태몽 BEST'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먼저 태몽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국어사전에는 '아이를 밸 것이라고 알려 주는 꿈' 으로, 한국민속대백과사전에는 '태아의 임신.성별.운명 등을 예측할 수 있는 꿈' 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진정한 의미의 태몽은 임신 사실을 알기 전에 꾸는 꿈이고, 그 꿈으로 인해 임신 사실을 알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임신 사실을 확인한 후라고 하더라도 꿈의 기억이 생생하면서 상징적인 표상으로 전개 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태몽으로 받아들여진다고 하는데요. 꿈 중에서 가장 선명하며 강렬하고 생생하다는 '태몽'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렁이 태몽


🐍구렁이가 황금을 휘감고 있는 것을 본 꿈 

큰 돈을 벌게 되어 부와 명예를 얻고 훌륭한 인물로 성장할 자식을 낳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큰 구렁이가 숲속으로 유유히 지나가는 꿈

사회나 국가적으로 큰 인물이 될 자식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푸른색의 구렁이가 숲 속에 길게 늘어져 있는 것을 본 꿈

남에게 선망의 대상이 될 자손을 얻게 될 것입니다.


🐍큰 구렁이가 지붕 위의 용마루 안으로 들어간 꿈

국가나 사회의 공공단체에서 훌륭한 지도자로 성장할 자식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수많은 누런색의 구렁이가 우글거리는 것을 본 꿈

장차 성장하여 정치가나 사업가가 되어 성공하고 권력과 명예를 얻게 될 자식을 낳게 될 것입니다.


🐍땅속에서 황금 구렁이가 나오는 것을 본 꿈

머지않아 훌륭한 아들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구렁이가 자신을 무는 꿈

지혜로운 권력자가 될 자식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구렁이 또는 큰 뱀을 본 꿈

아들을 낳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부터 구렁이 태몽의 실증 사례를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인 홍리나씨는 지난 2006년 1월 미국에서 배종원씨와 결혼식을 오렸는데요. 홍리나씨는 '큰 구렁이 한 마리가 은가락지를 끼고 있는 태몽을 꿨는데, 이는 아들을 낳는다는게 아니겠냐며 여유'를 드러냈다고 합니다. 그런데, 결과는 딸이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보통 큰 구렁이는 남자 아이를 상징하지만 은가락지가 여자 아이를 상징하기 때문이었는데요. 이 경우에는 장차 큰 구렁이처럼 능력있고, 파워있는 여성으로 성장할 여자 아이가 태어날 태몽이었다고 합니다. 






개그우먼 김지선씨의 넷째 태몽입니다 '셋째까지는 주변 사람들이 태몽을 꿨는데 넷째 태몽을 남편이 꿨어요. 남편이 아주 튼실하고 예쁜 뱀을 보고 잡아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움켜쥐었대요. 그런데 주위를 들러보니 뱀이 득실득실 했는데 자기가 쥐고 있는 뱀이 가장 예쁘더래요. 남편이 꿈 이야기를 했을 때만 해도 태몽이라는 생각은 못하고 복권을 사라고 했어요. 이 태몽으로 김지선씨는 예쁜 넷째딸을 출산하게 되었는데요. 예쁜 뱀에서 딸을 낳을 가능성이 높았고, 실제로도 딸을 낳았다고 합니다.





태몽이 구렁이인 경우 아들인 경우가 많고, 작거나 귀여운 뱀인 경우 대체적으로 딸은 낳을 가능성이 많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구렁이의 크기나 굵기, 색의 선명함, 윤기의 여부는 장차 아이의 능력이나 역량, 그릇됨을 나타내는데, 크고 굵으면서 선명할수록 좋은 태몽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구렁이는 권세 있고 부귀로운 사람을, 작은 뱀은 보통 사람이 될 것을 상징하는 태아의 표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뱀의 표상보다는 커다란 구렁이의 표상이 보다 큰 인물이 됨을 예지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태몽풀이 - 구렁이 태몽 BEST'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징그럽고 무섭다고만 생각했던 구렁이 태몽이 이렇듯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오늘 그리고 앞으로 구렁이 태몽을 꾸게 되실 모든 분들 화이팅! 하시라는 말씀과 함께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