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안녕하세요.

오늘은 40대 다이어트 , 40대 건강을 위한 최고의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40대가 되면 기초대사량이 현저하게 줄어들어 근육량도 감소하게 됩니다. 또, 여성이 갱년기에 접어들면 여성다움을 유지시켜주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에스트로겐은 살이 찌지 않도록 하고 허리를 잘록하게 하는 등 여성스러운 몸을 만들어 주고,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따라서 갱년기가 되면 에스토로겐 감소로 인해 지방 분해 능력이 떨어져 배나 허리 부분에 살이 찌는 것입니다.


또, 현대인의 고질적인 만성스트레스가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음식을 갈구하게 되고, 습관적인 음식 섭취는 살로 이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로 인해 다이어트를 하게 되고, 이러한 반복적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우리 몸은 지방을 저장하려는 습성을 가지게 되고, 살이 빠지지 않는 몸으로 변하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해소와, 숙면이 중년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와 있는데요. 여기에 적당량의 운동,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 식단 등으로 충분히 건강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이나 숙면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방법, 운동 정보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40대 다이어트, 건강에 두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할께요.



1. 아몬드

아몬드는 아미노산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많아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여주는데요. 또, 비타민E가 많아 항산화작용을 통한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좋은 영양 간식입니다. 단,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하루 5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2. 아마 씨앗

골다공증과 콜레스테롤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아마씨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등이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엽산과 토코페롤도 함유로 피부에도 좋아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대표적 건강식품입니다.


3. 두유

골다공증에 좋은 두유에는 비타민A, 비타미B2, 비타민B1, 칼슘 및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좋으며, 과일을 첨가한 과일두유는 맛과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BEST FOOD 입니다.



4.녹색잎 채소

시금치 같은 녹색잎 채소는 우리 인간에게 좋은 최고의 식품중 하나인데요. 녹색잎 채소에 많은 미네랄, 칼륨, 마그네슘 및 루테인(산화방지)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배

기침이나 가래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진 배에는 팩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 효소가 들어있어 과식 후 배를 먹으면 속이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바나나

바나나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는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여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7, 렌틸콩

렌틸콩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엽산, 비타민B와 같이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의 10배나 되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이면서 항산화기능이 뛰어난 노화 예방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40대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은 7가지 식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나이가 들고 40대에 접어들면 우리몸은 각종 질병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30대 때보다 건강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하고, 젊어서 하지 않던 운동이라도 40대에 들어서면 꼭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을 꾸리는 것은 다이어트를 넘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에어로빅이나 피트니스, 웨이트트레이닝과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이 아니더라도 가벼운 걷기 운동이나 달리기와 함께 위에 소개한 식품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건강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데요. 당장 오늘 저녁 식탁에 녹색잎 채소를 더 올리고, 산책하듯 동네 한바퀴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충분한 운동 시간이 부족한 분들, 가벼운 운동이나 식단 조절로는 체중 감량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의 모델 장윤주씨가 제안하는 24360올컷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종근당건강에서 출시해서 믿을 수 있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보이자추출물,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잔티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배변활동에 좋은 알로에전잎, 붓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이 햠유되어 있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니까요. 확인해 보시구요.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상담 신청해 보세요. 다이어트를 계획하시고 있으신 분들 모두 화이팅! 하시구요. 건강한 몸매 찾으시길 바랍니다. 





2017/09/17 - [미용정보] - 여성형탈모 원인과 치료 예방법 정확히 알자

2017/09/11 - [미용정보] - 탈모 예방법 베스트 11, 이렇게만 하면 탈모걱정 없어요

2017/09/09 - [건강정보] - 스트레스 증상 원인 알아보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2017/09/03 - [건강정보] - 틱장애를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 뚜렛 증후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