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처음 해 보는 아마존 직구, 생각보다 쉬웠어요~

얼마전에 아이패드 프로 10.5를 구입하고, 필요한 악세사리를 쇼핑하고 있는데요. 어제도 블루투스 키보드랑 화면보호필름을 구입하기 위해서 네이버 쇼핑을 하고 있었는데,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없더라구요. 애플스토어는 너무 비싸고 해서 다음에 사야겠다고 생각하는 순간 '아마존직구?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직구방법은 둘째치더라도 일단 좋은 제품이 있는지 확인부터 해야 겠다는 생각에 아마존으로 직행했습니다.




"ipad pro 10.5 keyboard case"로 검색하니 여러 제품의 가격, 구매평이 보이더군요. 구매평을 읽어가며 꼼꼼히 살피다가 드디어 빙고!!! 원하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구매평도 매우 좋아서 망설일 필요가 없더라구요.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먼저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참 쉽습니다^^




계정을 만들었으니 이제 제품 수령할 주소지와 결재방법(주로 신용카드가 되겠네요)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우선 먼저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점으로 제품 배송이 한국으로 직배송 되는 것이 아닌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로 1차 배송된다는 점인데요. 한국으로 직배송 되는 물건이 매우 적고, 자칫 잘못하면 비싼 배송비, 늦은 배송기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주문한 제품을 일단 미국 배대지로 받고, 2차로 원하는 장소에서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안전하고 배송기간도 짧기 때문에 만족스런 해외직구가 될거에요. 





이제 배송될 주소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제품 수령을 위해 배대지에서 1차 수령합니다(한국 주소가 아닌 배대지 주소를 등록!!!) 아래 그림과 같이 로그인 한 상태에서 '계좌&리스트'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귀하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주문 및 선물주소 수정'을 클릭하세요. 저는 로그인한 상태에서 포스팅을 위해 또 다른 배송지를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과는 다를수 도 있겠지만, 큰 차이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주소 추가' 클릭해 주세요.




'주소추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소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국가는 미국(배대지 주소가 미국이기 때문입니다)으로 나두시고 성명을 본인의 영문이름으로 적어주세요. 다음 거리 주소부터 우편번호까지는 배대지 주소를 정확하게 적어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전화번호에 배대지 전화번호나 본인의 휴대폰 전화증 하나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이 모두 끝나시면 '보안접근코드' 밑(그림에서는 잘려서 보이지 않네요^^)의 '주소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주소추가를 마무리 하면 됩니다.  



제가 도움받은 곳은 '세븐존'이라고 하는 배송대행, 구매/결재대행 해주는 곳인데요. 아마존 직구를 하는 방법을 모두 세븐존에서 배운 것이라서 단순히 배대지라는 의미를 넘어 해외 직구를 가능하게 만들어준 고마운 회사입니다. 아마존 외에도 이베이, 6pm 등 직구방법, 쇼핑정보등 유용한 정보가 많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그림은 세븐존에서 받은 배대지 주소를 이용해서 아마존에 주소 등록을 완료한 화면이에요. 이런식으로 하면 되구요. 어려울거 하나 없습니다^^



세븐존에서 회원가입하고 받은 위 주소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아마존에서 배송지 주소로 입력합니다.


 


다음은 지불 방법을 선택하고 등록하는 과정인데요. 이것만 하면 아마존에서 등록해야 하는 모든 과정이 끝난 것입니다.  물론 아마존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것들이 있지만, 쇼핑을 하는데 필요한 준비는 충분히 마쳤다고 해도 될거에요. 아래 그림은 지불 방법으로 카드를 선택하고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쇼핑을 하면서 카드 등록을 마친후에 포스팅을 위해 추가로 카드 등록을 하는 화면이라서 조금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큰 차이는 없겠죠?





위에 주소등록을 위해서는 아래 '주문 및 주소 수정'을 클릭하였지만 이번에는 지불 방법을 등록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 네모박스의 '지불옵션'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지불옵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카드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카드 이름(본인 영문 이름), 카드번호 16자리, 만료일을 입력하고 카드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등록 과정을 마치게 됩니다. 




자. 이제 쇼핑하는데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해외직구가 생각보다 멀지 않았고, 어렵지도 않았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해외 직구의 장점은 다양한 제품,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에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해외직구를 망설일 필요가 없는거 같아요.


아래 제품이 이번에 구입한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인데요. 네이버 쇼핑에서 가격비교를 해보니까 인***에서 파는 제품보다 약 2~3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한 것 같았구요. 이베이옥션에서도 같은 제품이 55.99달러보다는 싸게 판매되고 있었는데 미국에서 발송되는 제품이 아니고, 홍콩에서 발송되는 제품이라서 시간이 몇일 더 걸리더라구요. 늦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싶었고, 개인적으로 상품설명 페이지, 구매후기 등에서 좀 더 믿음이 갔던 아마존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상식적으로 홍콩이 미국보다 많이 가깝기 때문에 더 빨리 도착하지 않을까 했는데 그렇지도 않은것 같더군요.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가장 빨리 수령할 수 있는 방법은 1차로 미국 배대지업체에서 받고 2차로 한국에서 수령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빨리 받을 수 있으면서 상대적으로 더 믿음이 가는 아마존에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주문 배송현황인데 아직 발송되지는 않았네요. 사이트 확인은 물론 모바일앱을 다운받아서 실시간 배송조회도 가능하다고 하니까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직구를 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배대지인데요.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세븐존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해서 천천히 살펴보시고요. 많은 도움 얻으시길 바랍니다.



2017/09/11 - [미용정보] - 탈모 예방법 베스트 11, 이렇게만 하면 탈모걱정 없어요

2017/09/09 - [건강정보] - 스트레스 증상 원인 알아보고 현명하게 대처하기

2017/09/03 - [건강정보] - 틱장애를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 뚜렛 증후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