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안녕하세요 김찌입니다. 휴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입추와 말복을 지나 가을로 접어드는 요즘입니다만, 아직 한낮의 기온은 꽤 높은 편입니다.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고, 구름이 해를 가려주어 비교적 순탄하게 무더위를 피할 수 있었네요.


오늘은 "복숭아꿈,복숭아먹는꿈,큰복숭아꿈에 대해 알아보자!"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달달한 맛과 달콤한 향을 뽐내는 복숭아는 많은 수분과 비타민으로 피부 건강에 좋다는건 잘 알고 계시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체내에 흡수가 빠른 각종 당류 및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까요. 오늘은 온 가족이 모여 복숭아를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할께요.


복숭아꿈,복숭아먹는꿈,큰복숭아꿈에 대해 알아보자!


☞나무에서 복숭아를 따는 꿈

자신에게 머지않아 좋은 일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복숭아 나무에 열매가 맺히는 것을 본 꿈

누군가와 좋은 인연을 맺게 될 징조입니다. 머지않아 당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이 나타날 것입니다.


☞복숭아나 살구꽃이 만발한 곳을 걷는 꿈

자신을 내세우게 될 일이 생기거나 남녀가 육체적일 관계를 갖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복숭아를 가지는 꿈

부모나 친척으로부터 유산을 상속 받을 징조입니다.


☞복숭아를 파는 꿈

자신이 불행한 일을 겪게 될 징조이고 특히 상인이 이런 꿈을 꾸면 더욱 좋지 않습니다.


☞복숭아를 잘라보니 속에서 옥이 나오는 꿈

연구, 발굴, 발견, 횡재, 재물, 돈, 행운 등이 있게 될 징조입니다. 또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상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끌게 될 것입니다.


☞복숭아 나무에세 가지가 열리는 꿈

정당하지 못한 방식으로 눈앞의 이익을 추구하려고 할 것입니다.


☞복숭아밭에서 복숭아를 얻어 가슴속에 품는 꿈

결혼한 여자는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게 될 태몽입니다.



☞복숭아밭에서 예쁜 복숭아 하나를 얻어 자신의 품속에 넣는 꿈

장차 딸을 낳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복숭아꿈,복숭아먹는꿈,큰복숭아꿈에 대해 알아보자!


복숭아꿈중에서 가슴에 품거나 옹기에 담아 머리에 이고 오는 꿈, 바구니 등에 담겨 있는 것을 본 꿈은 태몽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위 예시와 같이 복숭아(예쁜 복숭아)를 가슴에 품은 꿈은 딸은 낳게 될 태몽이라고 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복숭아태몽은 딸을 출산할 확률이 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우 크거나 탐스러운 복숭아꿈이라면? 아마도 아들태몽일 가능성이 좀 더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홍순래 박사의 저서 "태몽"에 나온 복숭아태몽에 대한 실증사례

<대 바구니에 빨간 천도복숭아 두개의 꿈>


아내는 지금 나의 셋째아이를 해산하기 위해 수술실로 들어갔다. 말단 공무원인 나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예쁜 두 딸만으로도 더없이 행복하지만, 3대 독자로서 어머니의 간곡한 아들 타령을 무시할 수만은 없었기에, 한 번 더 아들을 얻기 위한 시도를 해야 했다.

박봉에 시달리는 아내에게 임신과 육아라는 새로운 부담을 안겨주는 것이 가슴 아팠지만, 어머니가 지난해 초파일 절에 등불까지 달아 공을 들이시며, 틈면 나면 야릇한 눈빛으로 우리에게 신호를 보내셨기에, 그 눈빛을 차마 외면할 수 없었던 것이다.

지금 그 결과인 아이가 세상에 나오려고 한다. 첫째딸의 태몽은 호랑이였다. 어머니는 당연히 아들일 거라 믿고, 일가친척에게 자랑을 늘어 놓으셨다. 아내의 배 또한 기골이 장대한 떡두꺼비라도 품은 듯 부풀어 올라, 어머니의 기대치를 급상승시켰다.

"지 애비 등꼴 빠지지 않게 하려고 한 방에 제꺼덕 고추가 나오니, 하나만 낳아 잘 길러야지 뭐. 지들이 의가 좋아서 하나 더 낳으면 모를가......"

나의 아내도 아들을 예상하고 일사천리로 신생아용품을 준비 완료했다. 그러나...... 4.2kg짜리 떡두꺼비 같은 딸이 태어났다.

어머니는 실망하지 않으셨다. 용하다는 한의원을 찾아가 아들을 낳는 데 특효가 있다는 한약을 지어 와서는 아내에게 정성스럽게 달여 먹이셨다. 아내가 약을 거의 다 먹어갈 무렵, 어머니는 예의 그 눈길을 우리 부부에게 다시 강요해오셨다. 주술에라도 걸린 듯, 머지않아 두 번째 아이가 태어났다. 그러나 또 딸이었다. 아! 우리는 둘째아이의 갖은 재롱과 애교를 어머니에게 보여드렸으나, 어머니는 꿈쩍도 하지 않으셨다.

그래서 아내는 지금 세 번째로 분만실로 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번아이는 태몽이 없다며, 혹시 태몽을 꾸지 않았느냐"고 나에게 물어오셨을 때, 나는 아무런 답변도 할 수 없었다. 엄마나 할머니가 태몽을 안 꾸면, 보통 아빠가 꾼다면서 어머니는 나를 추궁하셨다.

사실 나는 아내가 임신한 진 한 달여 만에, 태몽인 듯한 '그 꿈'을 꾸고 말았다. 잔잔한 호수 위로 떠내려 오는 대바구니에 먹음직하게 담겨 있던 빨간 천도복숭아 두알. 그러나 나는 그 꿈에 대해 어머니에게 말씀드릴 수 없었다. 어머니를 생각하며 괴로운 마음을 추스르고 있는데, 간호사가 외쳤다.

"축하드려요. 예쁜 공주님이 한꺼번에 두 분이나 인사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나는 하루아침에 네 딸의 아버지가 되었다.

(CJ 홈페이지 '생활속의 이야기란'에서...... 글 구재영, 충북 청주시 홍덕구 복대동)

 



☞나무에서 복숭아를 따는 꿈

머지않아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썩은 복숭아를 본 꿈

자신이 하는 일마다 순조롭지 못하여 고생하게 될 징조입니다.


복숭아꿈,복숭아먹는꿈,큰복숭아꿈에 대해 알아보자!


☞자신이 남에게 복숭아를 주는 꿈

친구에게 주면 다른 사람들의 환영을 받게 될 것이고, 연인에게 주면 여자의 사랑을 받게 되고, 실업자가 직장인에게 주면 좋은 일자리를 찾게 될 징조입니다.


☞잘 익은 복숭아를 따는 꿈

횡재, 재물, 돈, 수입 등이 있거나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스타가 될 것을 암시합니다.


☞잘 익은 복숭아를 먹는 꿈

신체가 건강해질 징조입니다. 하지만 환자가 이런 꿈을 꾸면 병세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복숭아를 얻은 꿈

이성간의 교재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을 의미하고 학생을 학업 성적이 우수해 질 것입니다.



☞복숭아 꽃다발을 한 아름 가슴에 안고 있었던 꿈

사랑하는 애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곳에서 단꿈을 꾸게 될 징조입니다.


지금까지 복숭아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복숭아는 그 맛 만큼이나 좋은꿈도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태몽 사례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복숭아를 두 개 딴 꿈, 아기 호랑이가 들어온 꿈> 태몽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방법을 홍순래박사에게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꿈,복숭아먹는꿈,큰복숭아꿈에 대해 알아보자!


<복숭아를 두 개 딴 꿈, 아기 호랑이가 들어온 꿈>

"넓은 들판에 아주 큰 나무가 있었습니다. 그 큰나무는 빛이 나며, 바람에 나뭇잎이 날리면서 이상한 기운이 도는 나무였습니다. 복숭아처럼 생긴 큰 과일이 주렁주렁 달려 있었는데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제가 그 복숭아를 두개 따니, 큰 나무 주위가 아주 환한 빛으로 둘러 싸이더니 복숭아가 번쩍번쩍 빛나는 황금으로 변해버렸습니다. 우리 수민이가 20개월인데, 아직도 그 꿈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지금 아이의 동생을 임신하고 있습니다. 제가 꾼 꿈은 아니고요. 저희 외할머니께서 저 대신 꾸신 태몽인 것 같습니다. 할머니께서 방에 계셨느데, 아주 작고 귀여운 아기 호랑이가 한 마리씩 방으로 들어오면서 재롱을 부려서, 할머니께서 안아주셨다고 합니다. 방을 가득 채울 정도의 아기 호랑이들~. 이 태몽도 풀이 해주세요!"

"나주 좋은 태몽을 꾸셨네요. 꿈의 해몽은 결코 반대가 아닌, 상징의 이해에 있습니다. 태몽이야말로 장차 펼쳐지는 인생길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지요. 과일이 주렁주렁 달려있는 신비스런 나무, 환한 빛, 복숭아가 황금으로 변한 꿈 등등 아주 좋습니다. 아이의 인생길에서 풍요롭고 좋은 여건에서 살아게게 될 것입니다. 큰 나무는 커다란 회사나 기관이나 단체의 상징이 가능하지요. 또는 아주 튼튼한 가정적.사회적인 지원 여건과 환경, 환한 빛도 장차 축복과 희망찬 미래가 있게 됨을 뜻하고 있고요. 탐스런 복숭아학 황금으로 변한 것 역시 능력있고 선망의 대상에서 빛나는 존재가 될 것임을 뜻하고 있습니다.

'복숭아를 두 개 따니'처럼, 장차 두 자녀를 둘 것을 예지해주고 있네요. 꿈속에 등장하는 동식물의 숫자도 중요합니다. 이처럼 첫 아이 태몽에, 장차 두게 될 자녀수를 예지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현재 동생을 임신하고 있는 것으로 실현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작고 귀여운 아기 호랑이들이 방안에 가득 채운 꿈 역시 풍요롭움의 표상으로 아주 좋습니다. 이처럼 꿈속에서 등장된 동물에게 호감이나 친밀성을 지닐수록, 장차 태어난 아이가 꿈속에서 느낀 것처럼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이로 좋은 관련을 맺게 되고요., 작고 귀여운 아기 호랑이들에서 여아일 가능성이 높으나,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아기 호랑이가 작은 능력의 사람이 될 것을 뜻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키우세요 : 태몽이 아주 좋습니다. 아이가 크면 태몽을 이야기 해주셔서 인생에 자신감과 희망을 지니면서,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해주기 바랍니다."


여자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