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무료꿈해몽풀이, 사람에 관한 꿈<가족꿈, 친인척꿈> 29가지



1. 가족과 함께 배가 아플 정도로 크게 웃었던 꿈을 꾸었다면?

집안에 어려움이 닥치고 괴로운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주의하셔야 겠어요.


2. 가족들이 모두 모여 있는데 가족 중의 한 사람이 보이지 않은 꿈을 꾸었다면?

보이지 않은 그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닥치게 될 징조입니다. 꿈속에 보이지 않았던 가족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3. 객지 생활하는 사람에게 가족이 보인 꿈은 무슨 뜻일까요?

이 경우, 오히려 가족과는 연관이 없고 자신의 일이나 직장에서 일어나는 일과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4. 돌아가신 부모나 조상이 나타난 꿈을 꾸었다면?

생존에 있는 집안의 어른이나 직장동료, 어떤 기관의 협조자, 과거에 은혜를 입은 사람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즉, 꿈을 꾼 자신과 중요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과 관련된 일이 발생할 경우, 꿈에서 보았던 사람의 전체적인 형색이나 표정에 따라 길흉이 나뉠 것으로 보여집니다.


5. 떨어져 살고 있는 가족과 함께 있었던 꿈은 무엇일까요?

위의 3번 꿈과 마찬가지로 가족과 보다는 직장이나 자신의 일과 관련된 일로써, 가족과 함께 있었다는 것은 '직장이나 자신의 일과 관련된 다른 회사나 기관의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해야 옳을 것입니다.


6. 꿈에 아버지가 보였다는 것은?

실제 아버지, 백부, 삼촌, 친구의 아버지, 직장의 상사, 존경의 대상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즉, 웃어른과 관련된 일이 발생을 뜻하는 것입니다.


7. 꿈에 어머니가 보인 꿈은 무엇인가요?

실제의 어머니, 어머니처럼 친만한 사람, 숙모, 친구의 어머니, 누나, 아버지, 은인, 스승, 협조자, 상관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6)번 꿈과 비슷하지만 보다 다양한 사람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무료꿈해몽풀이, 사람에 관한 꿈<가족꿈, 친인척꿈> 29가지



8. 온 가족들이 모여 앉아 함께 이야기를 나눈 꿈은 좋은 꿈인가요?

희소식을 듣게 되거나 축하를 위한 잔치나 모임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렇군요. 요즘 같은 핵가족 시대에 온 가족이 함께 모였다는 것은 잔치 등의 모임을 뜻하는 경우겠지요. 온 가족이 모였다고 해서 잔치나 희소식을 뜻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동기가 어떻든지 간에 '반가움', '정겨움' 은 좋은 감정임에는 틀림 없을겁니다.


9. 자식이 꽃다발을 안고 집안으로 들어온 꿈은?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자식에게 취직, 합격, 승진 등의 기쁜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꽃다발은 향기가 좋고 이쁜 형상이지요? 이런 꽃다발을 집안으로 가져왔다는 것은 어떤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길몽임이 틀림없어 보입니다.


10. 꿈에 자식이나 조카를 보았다면?

실제의 인물, 자식이나 조카와 동격으로 간주할 수 있는 인물, 작품, 일거리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11. 자신이 가족이나 타인 등 여러 사람과 같이 방에 누워 있었던 꿈을 꾸었는데요?

동업을 한 사람과 뜻이 잘 맞고 협력이 잘 되어 일이 원만하게 진행 될 것입니다. 


12. 장성한 자식이 여행용 가방에 옷을 넣는 것을 본 꿈에는 어떤 뜻이 있나요?

외국이나 다른 지방으로 출장, 여행, 유학 등을 떠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13. 죽은 조상이 꿈속에 나타나거나 다시 죽은 꿈은 흉몽인가요?

그렇지는 않고요. 과거에 한번 달성했던 일이나 경험이 다시 반복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4. 처갓집과 관련된 꿈은 무슨뜻인가요?

이 꿈은 실제로 처가집을 뜻하는 것이 아닌, 직장이나 사업체의 거래처, 취직을 신청한 회사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5. 한 장소에 여러 세대의 가족인 모여 있었던 꿈은?

자신의 일에 일일이 간섭하는 걸림돌이 될 사람이 나타나게 될 징조입니다.


16. 할머니가 장을 담그는 것은 본 꿈은?

가족에게 좋은 일이 생기고 경제적인 안정을 얻어 풍족한 생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할머니와 장'이라는 단어가 어떤 만족감이나 풍요의 느낌을 주고 있지 않나요?



무료꿈해몽풀이, 사람에 관한 꿈<가족꿈, 친인척꿈> 29가지



17.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보인 꿈은 좋은 꿈이겠죠?

실제의 할아버지나 할머니, 조부모와 같은 윗사람, 마을의 어른, 친척어른, 교장, 원로 등과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18. 가족이 모여 TV를 보는 꿈은?

윗사람의 명령에 복종하게 되고 어떤 기관에서 교육 받을 일이 생기게 될 징조입니다.


19. 직계 가족이나 가까운 친척이 사망하여 몹시 슬프게 우는 꿈은 흉몽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심혈을 기울여 완성해 놓은 일을 되새기거나 작품을 감상하며 흐믓해 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0. 폭포 옆에서 가족들과 밥은 해 먹는 꿈은 꾸었다면?

임산부는 낙태를 생각하게 되고, 사랑과 이별로 고민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21. 용이 승천하는 모습을 자신이나 가족 중에서 누군가가 보는 꿈은?

추진중이던 일이 성사되고, 출세할 사람과 만나는 보람을 누리게 됩니다.







22. 조상이나 가족중에 누가 말을 끌어오는 꿈은?

며느리나 가정부, 일하는 사람을 두게 될 것입니다.


23. 잃어버렸던 개가 돌아와 가족들이 기뻐하는 꿈은?

추진하던 일이 잘 성사되고 이익을 보게 될 길몽입니다. 출산 또는 임신이 순조롭게 이뤄지는 태몽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24. 가족중에 누군가가 소를 몰고 농사를 짓는 꿈은?

새로운 사업이나 개척 사업이 추진 될 것을 뜻합니다.


25. 가족이나 친구가 사고를 당하는 꿈은?

그 사람에게 실제로 사고가 일어날 좋지 않은 꿈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26. 부모님이 배웅하는 가족들에게 당부하고 여행을 떠나는 꿈은?

부모님에게 어떤 안 좋은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의를 요합니다.





27. 가족이 죽었는데도 전혀 동요되지 않은 꿈은?

획기적인 일이 일어났는데도 당연한 것처럼 행세해서 남들로부터 손가락직을 받게 될 것입니다.


28. 가족들이 둘러앉아 재산을 나누는 꿈은? 

가족간의 불화가 일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집안의 재산이 줄어드는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29. 가족과 함께 배를 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실물이나 도난, 화재수가 있습니다. 거래나 계약은 좋지 않으니 다음으로 미뤄야 함을 암시합니다.  



무료꿈해몽풀이, 사람에 관한 꿈<가족꿈, 친인척꿈> 2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