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탁트인 넒은 바다, 입질의 기다림, 물고기 수확의 기쁨, 즉석에서 먹는 회!

콩딱콩딱! 두근두근!! 감이 오시나요?  

네~맞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바다 낚시"입니다. 


인사가 늦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찌입니다. 오늘 제목을 "인터넷 바다 낚시 - 낚시 정보 여기 다 있소!" 로 정했습니다.

'인터넷 바다 낚시' 는 낚시 관련 커뮤니티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로 낚시 좀 해 봤다 하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라는 생각에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바다 낚시 - 낚시 정보 여기 다 있소!





주소창이나 검색창에 '인낚' 혹은 '인터넷바다낚시' 로 입력하면 사이트 주소가 나오기 때문에 쉽게 찿을 수 있는데요.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깜짝! 뜨악! 요즘 홈페이지에서 보기 힘든 배너광고가 아주 아주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때 이런 화면 많이 봤었는데요^^





인터넷 바다 낚시 - 낚시 정보 여기 다 있소!





하지만, 여기에 혼을 뺏기시면 안됩니다. 인터넷 바다 낚시의 진면목은 위 그림의 파란색 카테고리 안에 들어 있거든요. 

'뉴스센터 / 조항센터 / 출조정보 / 낚시지식인(Q&A) / 낚시교실 ... 등, 하나씩 클릭해보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이 정말 많습니다. 약간의 과장을 보태 바다 낚시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정보를 얻기 위해 '조항센터 / 출조정보' 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세부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출조지의 날씨, 바다 상황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바다 낚시 - 낚시 정보 여기 다 있소!"



뿐만 아니라, 위 사진과 같이 낚시 용품 Q&A나 낚시 용어 사전에서는 정말 방대한 양의 정보가 있는데요. 흔히 얘기하는 '꿀팁'을 넘어 '핵꿀팁'이라고 불러도 무방 할 만큼 유익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이 밖에도 낚시 용품 사용기를 통해 각종 장비의 장단점을 알 수 있고, 중고장터에서는 무료 교환, 공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게시판이 활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쇼핑몰을 통해 새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얘기입니다.






지금은 젊은 유저층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지금까지 낚시가 중.장년층의 대표적인 취미였다면 요즘은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자리잡아 가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 TV의 낚시 관련 채널 수,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페이스북등 SNS에 올라오는 낚시 관련 콘텐츠의 양을 보면 얼마나 많은 분들이 낚시를 즐기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낚시만큼 좋은 취미도 찾기 어려운 것 같은데요. 낚시를 한번도 해보지 못하신 분이나 취미 활동으로 무엇을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게 낚시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바다 낚시 - 낚시 정보 여기 다 있소!" 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 했는데요. 도움이 됐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

김찌였습니다.




11월 쥐띠,소띠... 뱀띠운세 같이보기

11월 말띠,양띠... 돼지띠운세 같이보기

잉어태몽 - 잉어꿈해몽 완벽풀이 같이보기

대박꿈, 부자꿈, 횡재꿈 꾸고... 같이보기

처음해보는 아마존 직구, 생각보다... 같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