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애완용 강아지 선별하는 방법<분양전 점검사항>


안녕하세요 김찌입니다.

집에서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반려동물 관련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반려동물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애완견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애완견을 기르기 위해서 지인에게 부탁을 하거나 온.오프라인 분양소를 찾게 됩니다. 이때 분양소를 찾기 전에 꼭 확인하고 점검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오늘은 애완견을 분양받기 전에 확인해야 할 필수사항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애완용 강아지 선별하는 방법<분양전 점검사항>






1) 애완견 종류

기르고자 하는 애완견을 확실히 정합니다. 인기가 많은 견종이라고 해서 또는 충동적인 입양은 삼가야 합니다. 이쁘고 귀여운 강아지, 건강한 강아지면 되지! 라는 생각은 안됩니다. 강아지를 입양받아 집에 데려오게 되면 그때부터는 한 식구랑 마찬가지입니다. 강아지를 데려오기에 앞서 어떤 강아지를 기르고 싶은지를 명확히 알고, 원하는 견종으로 결정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2) 애완견 혈통

좋은 강아지를 입양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혈통을 알아봐야 합니다. 여기서 혈통이라고 함은 "순종과 잡종"의 의미보다는 부모견의 특성을 뜻합니다. 부모견의 건강/활동상태, 적응력, 사교성 등을 따져봐야 하는데, 좋은 부모견으로부터 태어난 자견인지 확인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입양된 형제견이 있다면, 말썽없이 잘 적응하고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습니다.


3) 애완견 체형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견종의 체형과 비교해서 올바른 체형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애완용 강아지 선별하는 방법<분양전 점검사항>


4)눈망울은 초롱초롱한가?

강아지를 선별하는데 있어 특히 중요한 사항으로, 눈을 보면 강아지의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눈가에 눈꼽이 껴있거나 눈물로 인해 지저분한 얼룩이 젖어 있는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또 겁먹은 듯 한 눈동자를 지니고 있는 개는 소심하거나 사람을 잘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5)코는 촉촉하게 젖어 있고, 윤기가 있는가?

콧물이 나거나 건조한 코는 건강상태가 좋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입양 전 코의 상태를 자세히 관찰하여야 합니다.


6) 변의 상태

강아지의 건강상태를 체크할때 제일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강아지의 배변입니다. 강아지 시절에는 변을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줗요합니다. 냄새가 역하거나 혈변, 점액성변을 보인다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항문을 관찰하고 변의 이상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애완용 강아지 선별하는 방법<분양전 점검사항>


7) 활동성

강아지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겁이 많은지, 의기소침하지는 않은지 체크해야 하고 웅크리고 있거나 구석에서 나오려하지 않는 개나 움직임이 없는 개는 건강상태에 문제가 없는지 꼭 체크해야 합니다.





애완용 강아지 선별하는 방법<분양전 점검사항>


8) 체중

보통 어린 강아지를 입양하게 되는데 어려서 견종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강아지의 경우 마른 강아지 보다는 통통한 강아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체형에 맞는 강아지를 선별하되 배가 지나치게 불러 있는 개는 구충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9) 예방접종과 구충

어린 강아지들은 면역기능 항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폐사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접종과 구충을 하였는지를 확인해야 하고, 예방접종 및 구충을 하고 난 후 일주일 이상 된 강아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애완용 강아지 선별하는 방법<분양전 점검사항>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강아지 뿐만 아니라 고양이나 여타 동물을 입양할 때도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할 사항읕 크게 다르지 않을거에요. 반려동물 사육을 계획중인 분이시라면 위 9가지 점검사항을 꼭 기억하셔서 입양하실때 확실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 사육인 1000만시대라고 하는데요. 5명중 1명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고, 반려동물산업의 시장규모가 6조원이 넘어선 지금 반려동물관련 자격증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많아지고, 반려동물산업 시장규모가 커진다는 것은 반려동물 종사자가 많아진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반려동물산업에서 유망직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반려동물 자격증 3가지로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가 있는데요.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자투리시간을 활용하여 수입을 올리고 싶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상담받아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김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