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자동차검사기간 조회> 간단히 알아보자.

오늘은 자동차 검사기간을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어제 잠들기전에 문득 자동차검사받을 때 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더 정확히 말하면 "큰일 났다. 자동차검사받았어야 하는데 ㅜㅜ" 이런 생각이었지요. 지난 3월달까지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마지막으로 받은 게 작년이었는지, 재작년이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했습니다^^

 

자동차검사기긴 조회 검색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부랴부랴 컴퓨터를 키고 "자동차검사기간 조회" 구글링 후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조회하기 쉽게 잘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자동차검사기간 조회> 간단히 알아보자.

 

자동차검사기간 조회.1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자동차등록번호"와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차량번호와 명의자의 주민번호 앞 6자리 입력 후 아래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사유효기간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 1년의 시간이 더 남아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자동차검사기간 조회> 간단히 알아보자.

 

자동차검사기간 조회.2
자동차검사기간 조회.3

 

자동차검사는 검사유효기간만료일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깜박잊고 기간 내에 받지 못하게 되면 검사를 받아야 할 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인 때 2만원, 이후 매 3일 초과시마다 1만 원씩 추가되어 최대 30만 원까지 과태료 부과된다고 하니 유의하셔서 자동차검사를 받지 않아 과태료를 내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네요. 위 조회 결과를 보니 저는 내년 2월 22일부터 4월 12일 사이에 받으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자동차검사기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매우 큰데 감기조심하시고, 다른 주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김찌였습니다.

 

자동차검사기간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