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택배 도착하다.<카라마조프가의형제들,위대한개츠비,수필쓰기핵심>



안녕하세요 김찌입니다. 주말 잘 보내고 계시죠? 저는 오늘도 책을 읽고, 블로그를 합니다. 오늘은 어떤 주제로 블로깅을 할까 고민하던 차에 마침 기다리던 책들이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도착한 책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구입하게 된 배경을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도착한 책은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3권 세트_도스토옙스키》, 《위대한 개츠비_F. 스콧 피츠제럴드》, 《수필쓰기 핵심 개정판_임병식》 총 5권입니다.



먼저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3권 세트》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소설이죠. '죄와 벌'로 유명한 도스토옙스키의 마지막 소설이면서 최고의 소설이 바로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입니다. 언젠가 꼭 읽어야만 하는 책 목록에서 가장 최상위를 차지 하고 있던 고전소설입니다. 더이상은 늦출 수가 없어서 수요일에 주문한 것이 이제서야 도착했네요. 아직 읽기 전이라 책 내용과 감상평을 말씀드릴 수가 없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히 책 소개로 대신하겠습니다.


세트로 주문했더니 이렇게 상자에 담겨져 왔습니다. 오른쪽 하얀 배경에 도스토옙스키를 재밌게 스케치한 책은 빈 노트입니다. 필사할 때 쓰면 좋을 것 같네요.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은 그냥 

'꼭 읽어야만 하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택배 도착하다.<카라마조프가의형제들,위대한개츠비,수필쓰기핵심>





다음 책은 《위대한 개츠비》입니다. 《타임》 선정 현대 100대 영문 소설, 미국대학위원회 선정 SAT 추천도서 《뉴스워크》 선정 100대 명저, BBC 선정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소개되고 있는 '위대한 개츠비'는 '재즈의 시대'였던 미국의 1920년대를 배경으로, 무너져 가는 아메리칸드림을 예리한 필치로 그려 낸 20세기 가장 뛰어난 미국 소설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필쓰기 핵심》입니다. 이 책은 순전히 공부의 목적으로 구입한 책이고요. 올해 출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책을 집필하는데 필요한 참고서 중 한 권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소설가를 꿈꾸고 있지만, 당장 올 한 해만 놓고 보면 위 두 책에 비해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택배 도착하다.<카라마조프가의형제들,위대한개츠비,수필쓰기핵심>





지금까지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세트》, 《위대한 개츠비》, 《수필쓰기 핵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독서평으로 찾아뵈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김찌였습니다.



택배 도착하다.<카라마조프가의형제들,위대한개츠비,수필쓰기핵심>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세트
국내도서
저자 : 표도르 미하일로비치 도스토예프스키(Фёдор М. Достоевский) / 김연경역
출판 : 민음사 2012.11.06
상세보기


위대한 개츠비
국내도서
저자 :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Francis Scott Key Fitzgerald) / 김욱동역
출판 : 민음사 2003.05.06
상세보기


수필쓰기 핵심
국내도서
저자 : 임병식
출판 : 해드림출판사 2019.04.20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