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전갈자리의 모든 것<전갈자리 수호성, 성격, 직업, 재물, 연애, 궁합>



김찌입니다. 오늘은 전갈자리의 시작과 특징, 수호성과 운세 등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갈자리의 시작

전갈자리 기원에 앞서 오리온자리 이야기를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오리온 자리는 뭐냐고요? 다 이유가 있지요^^ 따라와 보시면 알게 되십니다.

전갈자리의 탄생

목숨을 건 달의 여신과의 사랑 신화와 과학으로 보는 별자리와 우주_Newton HIGHLIGHT 

오리온 자리는 전천(하늘 전체. 전체의 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자리입니다. 그 이름은 그리스 신화에 사냥꾼 오리온에서 유래하는데요. 오리온은 '해신 포세이돈'과 '여신 에우리알레'의 아들로 태어나, 빼어난 아름다움을 지닌 튼튼한 젊은이로 성장했습니다.

 항해에 뛰어난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거친 겨울 바다 위에 빛나는 오리온의 별들을 보고 해신의 아들을 상상했을 겁니다. 오리온은 아버지로부터 물 위를 걷는 힘을 물려 받아 바다를 넘어 그리스 본토와 섬들 사이를 자유로이 걸어서 건넜습니다.

 이윽고 오리온은 크레타 섬에서 '여신 아르테미스'를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르테미스는 수렵의 여신이기도 하죠. 두 사람은 함께 사냥을 즐겼는데, 어느 날 오리온은 자신의 솜씨를 자만한 나머지 땅 위에 온갖 생물을 잡아 오겠다는 말을 퍼뜨렸습니다. 이 얘기를 들은 대지의 여신(어떤 책에서는 '헤라'라고도 합니다만 데메테르가 아닐까 합니다)은 노해서 큰 전갈 한 마리를 보냈습니다. 전갈의 맹독에 그토록 솜씨가 좋던 오리온도 목숨을 잃었습니다.  





점성학 관점에서의 전갈자리

《타로카드 심리학 '죽음 카드의 점성학 전갈자리' _리산》

 그런데, 사실 오리온이 전갈에게 죽임을 당한 게 아니라 자신의 애인인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가 쏜 화살에 맞아 죽었지만, 전갈은 공로를 인정받아 하늘의 별자리 '전갈자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갈자리는 12별자리 중에서 여덟 번째 순서로 기간은 10월 23일~11월 21일 무렵입니다. 전갈자리는 현대점성학에서는 명왕성이 지배성(수호성)이었는데, 화성의 공격적 본능을 남성의 성적 본능과 대응시켰기 때문에 전갈자리는 남근과 관련되었습니다.

 전갈의 치명적인 독은 죽음과 사후세계 혹은 지하세계와 연관되어 긍정적으로는 재생의 의미를, 부정적으로는 파괴, 살해, 잔혹, 냉혹, 부조리의 의미를 내포합니다. 

 특히 지하세계는 조폭이나 검은 배후를 상징하고, 여기에 남근과 지하세계가 합쳐져 윤락가, 성폭행, 감금, 은폐, 항문, 비밀 등으로 의미가 확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전갈의 'M'자는 돈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돈과 지하세계가 합쳐져 생긴 의미로 고리대금업이나 검은 돈 등이 있습니다. 

 정리하면, 점성학 관점에서 죽음카드는 성, 파괴, 지하세력, 검은 돈 등을 상징하는데, 전갈자리의 기질이 너무 지나치면 죽음, 파괴, 냉혹, 폭로 등의 부정적 자질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전갈자리가 살아가는 방법

《별에서 온 썸男 썸女의 별자리 심리테스트_Adler institute of Psychology. 문원북

 전갈자리는 극적인 역전운을 갖고 있는 별자리입니다. 언뜻 보아도 불리한 형국이라도 일전하여 유리한 상태로 몰고 갈 수 있는 강한 운을 갖고 있죠. 전갈자리는 원래가 남다른 비장의 파워를 갖고 있어서 결정적인 순간에 놀라울 정도의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더구나 잠재의식은 늘 '죽음'을 의식한 절박한 상태에 놓여 있으므로 위기에 직면되어 막판에 몰리고 나서야 잠재 능력이나 생명력이 살아납니다. 그런 기사회생의 활약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것이 당신의 놀라운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떠한 역경에 놓여도 약해지거나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힘든 일이나 남들이 싫어하는 포지션도 적극적으로 맡아서 스스로 역경으로 몰아넣는 것이 당신의 잠자고 있는 능력과 파워를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사느냐, 죽느냐?' 하는 인생의 승부에 의외로 강한 것도 전갈자리의 특징입니다. 진로 변경, 전직, 이미지 체인지 등에서 정답이라고 생각되는 결단은 작심하고서라도 '도박적'으로 나가보세요. 보기 좋게 자기 생각대로 맞아 들어서 주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직은 완전히 다른 방면으로 움직이면 대성공하는 운을 갖고 있습니다. 


 전갈자리의 연애 타입

《별에서 온 썸男 썸女의 별자리 심리테스트_Adler institute of Psychology. 문원북》

 숨이 막힐 정도의 성적매력을 풍기고 있는 것이 전갈자리가 갖고 있는 사랑의 모습입니다. 때문에 당신의 연애는 SEX를 빼고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전갈자리의 연애는 머리나 가슴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말하자면 자궁의 감각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섹스어필은 발군의 경지로서 의중의 남성들은 100퍼센트 당신의 매력에 포로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전갈자리에게 있어서는 육체적인 관계를 갖는 것이 연애가 시작되는 첫걸음입니다. 모험이나 헌팅 등 내심이 보이는 만남이 의외로 진지한 연애로 발전할 확률이 높으므로 못이기는 척하고 유혹에 응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의중의 남자도 당신이 먼저 베드로 유혹하면 그 뒤로는 그가 빠져들게 되어서 유리한 전개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남성을 고르는 눈도 당신은 상당히 예리할 것입니다. 남성의 본질을 꿰뚫는 직권력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연애의 상대도 이상하게 실패할 염려가 없습니다. 이런 의미에서도 대담하게 마음보다 몸을 앞세우는 것도 괜찮습니다.

 또한 비밀스러운 향기가 나는 연애에도 강한 기운을 발휘합니다. 불륜이나 사내 연애 등 주위에 알려지면 곤란한 연애일수록 불타올라서 둘만의 세계에 도취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매력적인 당신의 육체와 끝까지 진지한 생각이 상대 남성을 몰입시켜서 어느새 당신 없이는 살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전갈자리의 모든 것<전갈자리 수호성, 성격, 직업, 재물, 연애, 궁합>



전갈자리 수호성(지배성)



전갈자리 성격






전갈자리 직업과 재물



전갈자리 궁합


지금까지 "전갈자리의 모든 것<전갈자리의 시작과 수호성 그리고 운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어떻게, 비슷한가요? 뭐, 재미로 보셔도 되겠고, '내게 이런 면이 있었나? 생각해볼 수도 있겠지요. 아무튼, 재밌는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저녁 되세요~ 김찌였습니다.



전갈자리의 모든 것<전갈자리 수호성, 성격, 직업, 재물, 연애, 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