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대지의 봄을 가져오는 여신 "처녀자리"



처녀자리 신화와 특징, 성격, 직업운, 재물운, 궁합등 <처녀자리의 모든 것>



처녀자리는 정말로 봄의 별자리에 어울리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는 대지의 풍요를 가져다 주는 여신 데메테르가 왼손에 밀의 이삭을 들고 있는 모습이라고 하는데요. 

 데메테르는 곡물, 채소, 과일, 꽃 등 대지에서 나오는 것을 물론, 땅 속에서 솟아나는 샘까지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여신에게는 제우스신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름다운 딸 페르세포네가 있었으며, 두  사람은 지중해의 시칠리아섬에서 행복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페르세포네는 친구들과 꽃을 따고 있다가 수선화에 눈을 빼앗기게 됩니다. 그 수선화는 뿌리 하나에서 나와 열 송이나 되는 꽃을 피운 화려한 것이었죠. 그녀가 재빨리 손을 뻗어 수선화를 따려는 순간 갑자기 땅 속 깊은 곳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더니 땅이 갈라지면세 네 필의 말이 이끄는 마차가 나타났습니다. 마차에는 지하 세계를 다스리는 하데스(신화에서는 죽은 자들의 신, 저승의 지배자로 불림)가 타고 있었지요.

 아름다운 페르세포네를 보고 하데스는 사랑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그녀를 자신의 아내로 삼으려고 강제로 마차에 태워 지하 세계로 데려가 버렸죠 - *하데스는 이전부터 페르세포네를 아내로 삼기를 바랐지만, 어머니인 데메테르가 허락해 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강제 수단을 동원한 것으로 보입니다.

 딸이 지하 세계로 납치된 것을 안 데메테르는 눈물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데메테르가 농사일은 돌보지 않고 딸을 잃어 깊은 슬픔에만 빠져 지내자 꽃이 시들고 땅은 메말라 들에서는 곡식이 자라지 않았습니다. - *데메테르가 딸의 행방을 열심히 찾아다녔지만 아무도 페르세포네의 소식을 가르쳐 주지 않았습니다. 9일 동안 지상을 정처 없이 돌아다니던 데메테르는 마침내 딸의 허리띠를 찾게 되고 하데스의 소행임을 알게 됩니다. 


<석류를 들고 있는 페르소포네. 101가지 별 이야기 중에서>


 일이 이쯤 되자 신들의 왕 제우스가 나섰습니다. "하데스, 페르세포네를 어머니에게 돌려 보내시오." 페르세포네가 지하 세계를 떠나는 날, 하데스는 그녀에게 석류를 주었고 페르세포네는 맛있게 석류를 먹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지하 세계의 음식을 조금이라도 먹으면 그 곳과의 인연을 끊을 수 없게 된다는 사실은 까맣게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대가 열매를 네 알 먹었으니, 일 년 중 넉 달은 이 지하 세계에서 나와 지내야 하오. 대신 나머지 여덟 달은 지상으로 올려 보내주겠소." 그래서 페르세포네는 해마다 봄이면 별자리가 되어 하늘로 떠올랐고, 여름과 가을이 지나 겨울이 되면 다시 지하로 내려가게 됩니다. 데메테르는 딸이 밤 하늘에 나타나는 봄이면 신이 나서 땅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게 했지만, 딸이 지하로 가면 다시 슬픔에 빠져 대지를 돌보지 않았습니다. 이 때가 온 땅이 꽁꽁 얼어붙는 겨울이지요. 이렇게 해서 일 년 사계절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한편 다른 이야기에서는, 사람들이 굶주리고 신들에게 제물도 바치지 못하리라고 염려한 제우스신이 페르소포네를 어머니에게 반년 동안 돌려보내라고 하데스에게 명령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페르소포네가 지상으로 돌아오면 식물은 일제히 싹을 틔웠고, 지하에서 생활하는 나머지 반년 동안은 식물이 성장을 멈추고 지상은 겨울이 되어 사계절의 변화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책 참조 : 별자리와 우주_Newton HIGHLIGHT , 101가지 별자리 이야기_북소리.봉미은,지경사



처녀자리 신화와 특징, 성격, 직업운, 재물운, 궁합등 <처녀자리의 모든 것>



점성학 관점에서 본 처녀자리 《타로카드 심리학_리산. 동학사》

처녀자리는 12별자리 중에서 여섯 번째 순서로, 기간은 8월 23일~9월 22일 무렵입니다. 처녀자리의 전문 기호는 날개달린 여신이 보리 이삭을 들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인데요. 처녀는 순결과 식생활, 노동을 상징하는데, 조심스럽고 섬세하며 결벽증 있고 완벽을 추구하며 분별력이 있고 겸손합니다. 특히 식생활과 관련이 깊어 위생관리능력과 분류능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까칠하고 비판적이며 패쇄적입니다. 처녀자리의 지배성(수호성)은 수성인데, 수성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나므로 처녀의 깔끔하고 완벽한 일처리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운둔자 카드로 본 처녀자리 《타로카드 심리학_리산. 동학사

 은둔자 카드는 처녀자리에 대응됩니다. 운둔자 카드에는 처녀자리와 관련된 순결이나 식생활 그리고 노동에 대한 부분일 별로 드러나 있지 않지만, 처녀의 대표적 상징인 순결 때무에 폐쇄적이라는 의미를 강하게 내포하고 있습니다. 

 점성학적 관점에서 운둔자 카드는 정보수집(책읽기)이나 정보분석(책을 읽고 분류하기)을 위해 자기만의 폐쇄적인 공간을 찾아 운둔하기 때문에 문서작업이나 연구 혹은 매우 세밀한 분류나 편집작업이 잘 어울립니다. 

 거울카드(타로카드)로서 처녀자리가 나왔다면, 혹시 나는 너무 일에만 매달리지는 않는지, 내 일이 현실적으로 별로 도움이 안 되는 비생산적인 일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또한 지나칠 만큼 상대에게 완벽성과 결백성을 요구하는 성격이 소통을 방해하지는 않는지, 타인과 대화할 때 너무 비판적이진 않은지, 타인과의 잦은 대화단절 때문에 폐쇄성이 더욱 짙어지는 건 아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처녀자리의 연애 타입 《별에서 온 썸男썸女의 별자리 심리테스트_Adler institute of Psychology. 문원북

 처녀자리는 연애횟수는 적지만 한번 찍은 상대는 백발백중 함락시켜 버리는 강운을 갖고 있다. 그러나 그 연애가 열매를 맺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애석할 뿐이다. 2년, 3년 지속되는 연애는 힘들어하지 않는 인내심과 의지를 갖는 것이 운을 상승시키는 열쇠가 될 것이다. 특히 어렸을 때의 소꿉친구, 첫사랑의 상대와는 이상하리만치 인연이 닿아서 오랫동안 만나지 않아도 반드시 다시 만나게 되는 찬스로 찾아와서 인연이 부활되기도 한다. 또한 첫 경험의 상대가 결혼상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처녀자리의 최고 무기는 그 청초하고 높은 품위가 매력이다. 연애경험을 쌓아 나가도 연애에 닳은 사람이 되거나 하지 않고 언제까지나 신선함을 잃지 않는 것은 정신 면에서 영원한 처녀성이 운명으로 약속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런 당신을 낚으려는 남성은 많지만 진심을 바칠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 나타날 때까지는 쉽게 마음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러한 점이 또 쉽게 다가서기 어렵게 느껴지고 타협하지도 않기 때문에 보다 더 수준 높은 남성이 끌려들게 만드는 강운을 갖고 있다.

 결혼운은 보통 수준을 넘어서 상당한 수준에 속한다. 청초하고 예의 바른 이미지가 연장자에게 인정을 받아서 꼭 성사시키고자 하는 맞선이 들어오는 타입니다. 거기에 머물지 않고 연애는 결혼을 전제로 하는 편이 당신의 매력이 발산되기 쉽고 유리할 것이다. 또한 처녀자리는 비록 많이 놀아보았다고 해도 처녀처럼 남자의 마음을 자극시키는 청순가련미를 갖고 있어서 당신만의 컬러를 갖게 된다. 떠보는 상대에게는 잠자리에서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하면 결혼까지 몰고 갈 수 있을 것이다.

 약점은 연애가 깨지면 여간해서 그 후유증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점이다. 추억은 색이 바라기 전에 마음속의 보석 상자에 봉인해 버려야 한다. 그리고 빨리 다음의 연애를 찾아보도록 하자.



처녀자리 신화와 특징, 성격, 직업운, 재물운, 궁합등 <처녀자리의 모든 것>




지금까지 처녀자리의 신화와 성격,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책의 내용대로라면 '처녀자리 여성'은 상당한 매력의 소유자로 보여집니다. 각 책마다 설명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큰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고 결국, 같은 뜻이라고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 처녀자리의 전반적 특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을 봄으로써 완전하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궁금증은 해결 되었을 거라 생각하며 끝으로 처녀자리('완전 딱! 나야.' 하시는 분들을 위한)가 살아가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처녀자리가 살아가는 방법 《별에서 온 썸男썸女의 별자리 심리테스트_Adler institute of Psychology. 문원북

처녀자리는 견실하면서도 신주앟다. 철저한 계획성과 치밀한 두뇌로 운을 잡는 사람이다. 세세한 점에 대한 관찰력이 좋아서 인생이나 직업도 세밀하고 꼼꼼하게 프로그래밍하여 계획을 그대로 실행에 옮기면 예정된 성과를 100퍼센트 손에 넣을 수 있다. 주변 사람들이 대충 처리하다 실패를 거듭하는 모습을 곁눈질로 참고하면서 착실하게 계단을 올라가는 일면을 갖고 있는 당신. 알고 보니 가장 빠른 루트를 통해서 속 시원한 듯한 얼굴로 정점에 서 있더라는 경우도 자주 있다. 또 성실함과 예의 바름, 그리고 순진한 모습이 요즘 시대에 보기 드문 케이스로서 사람들에게 비쳐지고 있을 것이다. 드라마틱한 운을 추구하기 보다 한 걸음 한 걸음 일상적인 성과를 쌓아나가며 최종적으로는 커다른 운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최강의 패턴일 것이다. 


 처녀자리의 수호성은 쌍둥이자리처럼 지성을 관장하는 수성이지만 쌍둥이자리가 지식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것에 비해서 처녀자리는 지식의 정확성을 추구한다. 한 가지에 집착하여 끝까지 추구하고 분석하는 것이 처녀자리의 특기이다. 때문에 전문적인 분야에서 자기가 확신을 갖는 목표를 관철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는 카드가 된다. 특히 지니고 있는 지식이나 기술을 자격이나 라이센스 등으로 구체화시키면 그것을 기회로 활약할 수 있는 찬스가 비약적으로 늘어나는 운명이다. 타고난 관찰력을 전부 발휘하여 평론가나 에세이스트 등 사회에 영향력을 끼치는 입장에서 이름을 날리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재운은 강하다고 할 수 없지만 타고난 계획성이 열매를 맺고, 일정한 패턴으로 저축을 하여서 적자에 허덕이는 일은 없을 것이다. 세세한 계산에 강하므로 이자로 재산을 늘리거나 바겐세일을 잘 활용하는 것도 특기이다. 장래를 보고 안전하고 확실하게 늘려나가므로 상당한 재산을 모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천칭자리인 사람이 많은 도움을 주는 재테크 어드바이저가 될 것이다.

 또 드러내지 않고 남을 도우는 조력자처럼 남들을 서포트하는 입장이 되면 그것을 통해서 장래의 후원자를 만나게 되거나 하므로 커다란 운이 열리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처녀자리의 인생은 건강 상태에 좌우되기 쉽다. 최고 여성의 자리를 목전에 두고서 병이나 심신쇠약 따위로 무력해져서 찬스를 놓치지 않도록 컨디션 관리에는 평소부터 만전을 기하도록 하자.



처녀자리 신화와 특징, 성격, 직업운, 재물운, 궁합등 <처녀자리의 모든 것>


☞3월 첫째주 처녀자리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