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3월 셋째주 별자리 다이어트와 운동, 궁합[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양자리]



〔물병자리〕 2020-03-16(월)~2020-03-22(일)

【물병자리 주간운세】


【물병자리 주간 궁합】



【물병자리 다이어트】

육체에 대한 부분 보다는 정신적인 성향이 더욱 강한 별자리입니다. 따라서 단순한 다이어트 보다 몸 전체를 생각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스스로에게 더 강한 명분을 주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몸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획기적인 도움을 줍니다. 실내 보다는 실외에서 하는 운동이 훨씬 큰 효과를 줍니다. 심신을 함께 단련했을 때 더 큰 효과를 내기 때문에 명상이나 호흡법 등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지요. 요가도 아주 좋은 운동이네요. 스스로 하는 운동도 좋지만 그룹을 지어서 자신이 전체적인 운동을 리드할 경우 지속될 확률이 높습니다. 정기적인 산행과 산보 등 자연과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 호흡기나 순환기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금상첨화의 운동이 됩니다. 자전거도 좋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다만 운동 전 반드시 발목과 종아리를 풀어줘서 사고를 방지해야 합니다. 


【물병자리 다이어트 행동제안】

활동량과 에너지 소모의 관계는 평이한 주간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를 봅니다. 격하게 움직이는 운동보다는 꾸준히 땀을 흘리는 운동이 좋습니다. 달리기를 하더라도 평소보다 빠르게 한다던가 자전거를 더 오래 타는 등의 방식이 좋습니다. 승부자 수 가 있는 편이니 탁구나 배드민턴 혹은 공을 가지고 땀을 많이 내는 운동을 하면 재미도 있고 효과도 클 것입니다. 육식은 주 1회 정도만 섭취하세요. 소식으로 영양분을 많이 섭취하는 식단을 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유산소운동은 반드시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물병자리 주간 궁합】



3월 셋째주 별자리 다이어트와 운동, 궁합[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양자리]



〔물고기자리〕 2020-03-16(월)~2020-03-22(일)

【물고기자리 주간운세】


【물고기자리 체질】


【물고기자리 다이어트

시끄럽고 요란한 곳에서 운동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옵니다. 물고기자리는 극단적인 감정은 넘나드는 감성주의자입니다. 조용하게 자신만의 공간과 시간을 갖는 운동이 제대로 효과를 냅니다. 몸을 유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종목도 좋습니다. 댄스나 수용이 아주 좋은 종목이네요. 동물과 교감을 잘 하는 별자리이므로 동물과 함께 하는 운동도 좋습니다. 승마도 좋은 운동이네요. 정기적으로 애완동물과 함께 산책하는 것도 정신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물을 가까이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자기 전에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아침에 섭취하는 물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모두 도움을 줍니다. 자신이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타입이므로 다이어트에 대한 멘토를 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따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고기자리 다이어트 행동제안】

같은 운동기구를 들더라도 조금 무게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 감량보다는 유연성 강화에 조금 더 역점을 두세요. 에너지 소모가 작은 주간이어서 체중감량 보다는 몸의 형태를 관리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전체 운동을 골고루 하는 거 보다는 기초적인 운동을 충분히 하고 특정 부위를 집중 관리 하는 것이 좋겠네요. 특히 근력을 강화하고 몸에 탄력을 주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많이 마시고 땀을 많이 배출해야 합니다. 

 






【물고기자리 주간 궁합



3월 셋째주 별자리 다이어트와 운동, 궁합[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양자리]




〔양자리〕 2020-03-16(월)~2020-03-22(일)

【양자리 주간운세】


【양자리 체질


【양자리 다이어트】

성격이 급하고 결과를 빨리 내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의 꾸준한 다이어트는 크게 실효를 거두지 못하는 편입니다. 원래가 생동감 넘치고 활력이 강한 스타일이어서 그렇게 살이 많이 찌는 타입은 아니네요. 승부욕이 강한 것을 이용해서 레저활동을 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도 무언가 정하고 내기를 하면 더 효과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반드시 단기간이어야 합니다. 배고픈 걸 참지 못하기 때문에 폭식을 하게 되는데 이는 절대 금물입니다. 머리가 예민한 편이며 자기 중심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는 스트레스가 아주 심합니다. 없는 일까지 상상해서 자신을 힘들게 하는 경향이 있지요. 스트레스와 음식물 섭취 성향은 반드시 바꾸어야 합니다. 자신이 잘 하는 것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인내심이 간한 스타일이 아니니 쉽게 익숙해지고 적응할 수 있는 운동 종목을 선택하세요.


【양자리 다이어트 행동제안】

똑 같은 행동으로도 칼로리 소비가 많은 주간이니 조금만 움직여도 평소보다 많은 효과가 기대됩니다. 대인 관계가 좋은 주간이니 산행이나 산책을 해도 혼자보다는 함께 하는 것이 좋겠네요.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에너지를 받는 주간이므로 승부를 가를 수 있는 운동을 통해서 심신을 즐기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파트너와 함께 하는 스포츠댄스는 금주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마음이 편한 주간이니 운동 이후 저녁 식사까지 시간을 연장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겠네요. 평소보다 수면을 많이 취하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양자리 주간 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