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삶


지난 포스팅에 이은 2021 신축년 1월 별자리운세입니다.



2021 신축년 1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2021년 1월 별자리운세<양자리,황소자리,쌍둥이자리,게자리,사자자리,처녀자리> 보러가기



2021년 1월 천칭자리운세

사람을 놓고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믿음과 신뢰에 손상이 와서 근심이 생기게 됩니다. 어차피 겪어야 할 고통이니 담대하게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길성이 시시를 놓쳐 다소 더디게 오고 있으나 반드시 올 것입니다. 아직 때가 무르익지 않았으니 시작 보다는 계획을 하는 시기로 삼아야겠습니다. 인연운을 좋으니 새롭게 만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만나도 좋습니다.



2021년 1월 전갈자리운세

길운이 비치는 달이기때문에 목표가 생기면 그대로 매진해야 합니다. 나를 돕는 기운이 많은 시기이기때문에 어려움이 생긴다고 해도 반드시 해결책을 동반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좋은 일에 기운을 써야 하며, 자칫 소모적인 일에 기운을 낭비하게 되면 후일 후회 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좋은 달이니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이기적인 마음으로 많은 것을 얻도록 해야 합니다. 먼저 자신이 얻고 나면 후일 남들을 도울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전갈자리의 모든 것<전갈자리 수호성, 성격, 직업, 재물, 연애, 궁합> 보러가기



2021 신축년 1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2021년 1 사수자리운세

오래된 고민이 있다면 이번 달에 해결될 것입니다. 마음에 평화가 오니 하는 일이 모두 순조롭겠습니다. 근심을 뒤로 하고 앞서 갈 것을 고민해야 하는 시기이니 그간에 준비한 일이 있다면 시작을 해도 좋을 것입니다. 새롭게 나를 찾는 사람이 있을 것이니 평생의 인연이 될 것이며 또한 좋은 징조의 시작입니다. 길성이 비추는 시기이니 피해갈 일이 없겠습니다. 어려움이 생겨도 본인이 나서서 진행하면 쉽게 해결 될 것입니다. 



2021년 1월 염소자리운세

노력하지 않고 얻을 것은 없습니다. 투자를 제안 받으면 반드시 거절하세요. 타인에게 부탁을 많이 받는 시기이니 나의 일보다는 다른 사람의 일로 인해 시가늘 허비하게 되는 달입니다. 얻고자 한다면 이기적인 마음을 가져야 하는 달이니 사람을 만나는 일을 줄이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길성이 나를 향하고 있으나 아직 때가 되지 않았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좋은 일이 있기 전에 자신의 운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자중하는 것만이 현명한 처사일 것입니다.









2021 신축년 1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2021년 1월 물병자리운세

재치를 발휘하게 되는 달이니 문제와 해결이 동시에 생깁니다. 잃는 것 보다는 얻는 것이 많은 달이며 어려움이 생겨도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것이니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를 찾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기때문에 인기가 많아지고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타인의 일을 해결하는데 시간을 보내면 나의 것을 잃게 되니 남의 일에 관여하는 일은 절대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물병자리 궁합 <인간관계에서 물병자리와 좋은 궁합의 별자리는?>

물병자리 운세,물고기자리 운세<수호성,성격,직업운,재물운>알아보자.



2021년 1월 물고기자리운세

마음먹고 진행한 일이 미궁에 빠져 근심이 생기는 달입니다. 나아갈 수도 없고, 물러설 수도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수익이 적더라도 안전한 기을 택해야 하는 달이니 매사 욕심에 주의해야 합니다. 쉬어갈수록 좋은 달이기때문에 무리하게 추진하는 일이 없는지 점검하고,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마음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변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입니다. 의심이 생길만한 사항은 미리 알아 보아야 하며, 내가 모르는 일이 벌어질 수 있는 달입니다.



2021 신축년 1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



김찌의 별자리는 물병자리인데요. 2021년 1월 물병자리운세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기분이 나쁘지 않네요.(사실은 조금 좋습니다. 기대도 좀 되고요^^) 그러나 '토정비결'로 본 1월 운세는 썩 만족스럽지 못하고,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잠깐 살펴보면,

"산중험로를 벗어나지 못하였으니 어찌 답답함이 생기지 않겠습니까? 마음은 광야를 달리나 현실은 나와 떨어져 돌아가니 아직은 나의 때가 이르지 않았음입니다. 신상에 위험한 일이 생길 기미가 보이니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질병을 얻지 않으면 새 식구를 맞이하게 될 것이니 궃은 비에 풍요를 기다리는 이치입니다. 인내하면 앞으로 더욱 좋은 것이고 이와 같지 않으면 구설이나 행동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김찌의 2021년 전체 토정비결은 대체로 긍정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총론에서는 대체적으로 "어려움 속에서 지혜로움이 크게 발휘되어 위기를 극복하고 오히려 얻음을 크게 하는 형국입니다. 큰 위기가 있겠지만 귀인과 길성의 기운이 있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된다는 뜻입니다. 인연을 소중이 하세요. 사람의 덕을 보게 될 징후입니다.······." 정도이고, 재물운은 "일확천금과 같은 횡재는 아니더라도 노력한 이상의 재물이 들어오는 해입니다. ······. 올해는 그냥 들어오는 재물은 없으나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든 것이 재물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노력한다면 기대이상의 재물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로 나옵니다. 직장/사업운과 가족/가정운도 각각 "이전에 계획하였거나 구상하였던 일들이 이제야 빛을 발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일이 진행되고 계획한 일정대로 일에 막힘이 없습니다.", "가정에 화복의 기운이 크게 찾아 드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식구로 들어오는 사람이나 새롭게 만나는 인연이 되는 사람이 있으면 반갑게 맞이하기 바랍니다. 새로운 사람이 들어오는 것은 좋은 운이 들어오는 징조입니다."


이번에는 '오늘의 운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총점을 100으로 했을 때, 90점 정도로 나오니 상당히 좋은날에 속하는 오늘입니다. 오늘의 운세 총론은 "직장이나 가정 뿐만 아니라 자신이 속한 어느 곳에서든 본인만 관여되면 매사가 잘 풀리는 날입니다. 기운의 흐름이 아주 좋은 날이군요. 유머감각도 뛰어나고 사람을 만나면 상대가 나로 인하여 기분이 좋아지는 날입니다. 직장인은 외부에 대한 관리나 접촉을 많이 하시고 그간에 연락이 뜸했던 곳에 연락을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소식도 있고, 모든 대화가 잘 풀리는 날입니다. 시간을 허비하지 마시고 최대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입니다. 


'토정비결'에서 1월 운세가 좋지 않을 뿐, 나머지 부분에서는 전반적으로 좋은 운세입니다. 이 정도면 2021년은 기대(어떤 부분에서든)해도 좋을것 같습니다만 또 그렇지만도 않은 게, 2021년 '정통신년운세(토정비결은 평균적으로 좋게 나오는 경우가 많음)'가 썩 좋지 않습니다. "흐름이 자주 막히고 다툼이 많은 시기이며, 경쟁자가 많아 일처리가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쉽게 해결 될 일도 어려운 과정을 거치게 되어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해" 정도로 나오는데, 좀 그렇죠? 


누누이 강조했듯, 누가 뭐라고 해도 김찌는 한결 같습니다. 좋은 운은 기분 좋게 믿고, 희망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지만, 나쁜 운은 믿지 않습니다. "운이 어떻게 나오든 나 스스로 길성을 창조할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희망은 놓지 않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염두에 두어 주의를 기울이기는 하겠지만, 염려하거나 걱정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운은 운일 뿐이니까요. 그런데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은, 운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겁니다. 창조할 수 있다는 거에요. 밝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운이 찾아올 것이고, 매사를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찌는 영적인 삶을 추구합니다. 저의 손을 벗어난 일에 대해서는 내려놓고 우주(자연)의 섭리에 맡겨 놓고자 합니다. 운세를 대함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운이 나쁘다고 하여 불안하거나 의기소침해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대로 실행한 후, 결과에 대해서는 기대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반대로 운세가 좋게 나왔다고 하여 마음이 '들뜸'의 상태에 놓이게 되면 온 마음을 '에고'가 차지하게 됩니다. 마음이 들뜬 상태에서는 실수가 따르기 마련이며, 실수는 실패를 불러오게 됩니다. 꼭꼭 숨어버린 '참나'와 만나는 것이 요원해지고 진정한 자기 자신이 아닌, '이름'과 '생김새', '사회가 정의한 나'로 살아갈 뿐입니다. 


'당신'은 철수입니까? 아니면, '당신의 이름'이 철수입니까?

거울 속 인물이 당신 맞습니까? 아니면 현재의 당신 모습이 거울에 비춰집니까? 거울 속에 보이는 사람이 당신이라면, 20년 전의 그는 당신이 아닙니까? 분명 그때의 모습은 지금과 같지 않았습니다. 또한 20년 후에 머리카락이 하얀색 일변도인 그 역시 당신이 아닌 것입니까? 


중심을 잡고 있으면서 매순간 '참나'의 눈으로 지켜보려 노력하십시오. 그래야 흔들리지 않고 평온한 존재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운세를 보는 재미도 배가 되고, 새로워질 것입니다. 


생각 · 감정 · 오감은 당신이 아닙니다.


 

2021 신축년 1월 별자리운세<천칭자리,전갈자리,사수자리,염소자리,물병자리,물고기자리>